작년에 교체한 콘티넨탈 DWS06+의 위치 교환을 해왔습니다. 약 1만km 주행 후 위치 교환입니다.이전에 사용하던 순정 타이어의 경우(미쉐린 PS3) 1만km마다 위치 교환이 적당했지만 DWS06+의 경우 마일리지가 길어서 그런지 앞뒤 타이어 마모에 큰 차이가 없으니 다음에는 15,000~20,000km 주기로 늘려보겠습니다.
위치 교환은 천안 미슐랭 서비스센터에서 진행했습니다. 제품 교환 시 1회 한정 위치 교환 무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4륜이나… X자로 위치 교환합니다.
작년 가을쯤… 잘못된 휠 클리너 사용으로 데미지를 입은 로터…(울음)
앞의 디스크 패드의 잔량이 얼마 남지 않았군요…조만간 앞뒤 패드,디스크와도 교환해야 합니다. 그리고 휠 볼트도 교체할 예정입니다. 리프트를 빌려서 직접 해볼까 생각중입니다만… 이론은 준비되었지만 경험이 없어서 잘 될지;;;
작년에 타이어 교체할 때는 에어임팩만 사용했던 것 같은데…이번에는 전동임팩트 사용 후 토크렌치로 마무리를 해줍니다. 전동 임팩트의 경우(밀워키 기준) 체결 토크 값을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버토크 작업을 어느 정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확인차 토크렌치로 마무리하는데…이런 업체에서는 드문 모습이네요..ㅎㅎㅎㅎㅎ 에어임팩으로 끝나는 전부 오버토크로 마무리하는데…..작업량을 생각하면 토크렌치 검교정을 한달에 한번씩은 해야할것같은데..잘 관리되었으면 좋겠네요.
위치 교환 주행 거리 : 31,830 k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