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의 유리 복원의 수리 시에 알아 두면 좋은 점이 크게 바우입니다.이 10일 정도는 블로그를 쓰지 않습니다.얼마나 방치하면 방문자 수가 줄어드는지 혹은 어떤 포스팅이 착실하게 검색되는지에 대해서 궁금했어요.결론은… 그렇긴 한주일에 2~3번은 꾸준히 쓰는 편이 좋으며, 같은 키워드를 잘 쓰는 것은 좋지 않군요.그러나 상관 없습니다.언제나 하는 것이 거기인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리돌빵 유리 복원 시 알고 있으면 좋은 점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소나타 dn8 일자크랙 작업전
첫 번째는 이미 알고 있습니다만, 유리 돌빵이 발생하면 최대한 빨리 전문점에서 수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위 사진은 일반 크랙이지만 방치하면 요즘 같은 날씨에는 크랙이 퍼지기 쉽습니다.날씨는 덥고 내부는 에어컨을 틀어 시원하지만 차량 운행 중 진동이 발생하면 있었던 크랙이 더 진행하기 좋은 조건이거든요.
dn8 작업후 사진입니다
유리 복원은 크기가 작고 모양이 단순할수록 복원률이 높고 흔적도 적어집니다.흔적이 남지 않게 하는 방법은 없어요.적게 남을 수는 있어도 전혀 없을 수는 없거든요.
둘째, 대부분의 경우 유리 복원 작업은 재작업이 어렵습니다.유리 복원 원리가 깨진 크랙 사이에 유리용 레진을 넣어 자외선으로 경화시키기 때문에 한번 경화된 흔적에는 재작업이 어렵습니다.
qm6 작업 전 사진
비슷한 이유로 diy 키트를 구입하여 자가 수리 중 실패하고 계신 경우가 많은데 아쉽게도 수리가 불가한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qm6 작업후 사진어떤 차주 같은 경우는 순간 접착제를 바르고 오는 경우도 있는데 이것도 작업이 어렵습니다.틈새에 낀 접착제를 제거할 수가 없거든요.어떤 차주 같은 경우는 순간 접착제를 바르고 오는 경우도 있는데 이것도 작업이 어렵습니다.틈새에 낀 접착제를 제거할 수가 없거든요.셋째, 유리 돌빵을 맞은 후 비를 맞거나 장시간 방치하면 크랙 사이로 오염물이 들어가 유리 복원 시 레진이 제대로 주입되지 않거나 심지어는 안 될 수도 있습니다.그래서 테이프를 붙여오라는 글이 많은 이유입니다.qm5 작업 전 크기는 작지만 난이도가 상당히 높습니다.테이프 자체가 균열의 확산을 막는 것이 아니라 단순한 오염 방지 효과입니다. 단, 테이프도 문구용 작은 테이프가 적합합니다. 박스용 혹은 청테이프는 본드 점성이 강해서 유리크랙 사이에 끼어 레진 작업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입니다.작업후 사진 자세히 보시면 흔적이 남아있습니다.큰바우는 유리 복원 작업 시간이 30분은 됩니다. 최대 90분이나 걸려요. 델타 키트나 울트라본드, 글라스웰드 등 레진 및 장비 제조사의 작업 매뉴얼을 그대로 적용하면 준비 과정부터 마무리까지 30분이 기본이네요. 물론 더 빨리 줄일수도 있지만 빠른것보다는 제대로 하는게 더 중요하다고 믿고 있어요 :)기본과 정석을 생각합니다.큰바우 신차 만들기기본과 정석을 생각합니다.큰바우 신차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