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파인입니다.;D지난주부터 가벼운 목감기인줄 알고 초기 감기약 팡콜A&팡콜에스로 버티다가 결국 병원을 다녀왔습니다.병원에 가서 “목이 그냥 근질근질해요”라고 의사 선생님께 말하고 검진을 해보니 “편도염으로 목이 많이 부었는데 가볍게 말씀하시는 것 같아요”라고 말씀하셨습니다.제가 참을성이 많은 것 같아요.^^;:어쨌든 편도염 먹는 약과 제대로 가글제를 처방받아 왔습니다.
삼아제약의 탄수화물 가글.저는 처방받아서 샀는데 처방 없이도 살 수 있을 것 같아요.탄수화물은 구내염, 아구찬, 인두염, 편도염, 발치 전후에 사용하는 일반의약품입니다.
사용법은 1일 15ml, 2~3회 양치질을 하십시오.원액 또는 희석해서 사용하라고 합니다만, 저는 원액으로 🙂 강한 여자!! 그런데 7일이상은 사용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유통기한도 2023년까지로 굉장히 길어요.녹색 탄툼액 가글은 사용 후 입안과 혀가 마비되는 느낌이 듭니다.예민하신 분들은 약간 거부감이 들 수도 있어요.조사해 보니 약을 먹을 수 없는 임산부도 최선의 처방을 받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어차피 복용하는 게 아니라 양치질을 한 후 토해내는 거니까 🙂 주말 동안 편도염약도 먹고 탄수화물로 가글도 했더니 이제 마른 기침이 거의 안 나와요.효과굿! 저는 너무 허약해서 ㅜ 환절기를 그냥 지나치지 않는데 이웃들은 건강하게 봄을 맞았으면 좋겠어요!그럼 남은 1시간 주말 잘 보내고 숙면합시다.굿나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