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을 너무 좋아하는데 다이어트를 고민해야 하는 상황이라 함부로 먹을 수 없어 밀가루 없이 빵을 만들어 먹고 싶다. 글루텐 프리로 장 건강을 챙길 수 있고 아몬드 가루를 밀가루 대용으로 사용해 단백질이 풍부한 저탄수화물 아몬드 바나나 빵을 만들어 본다. 빵을 너무 좋아하는데 다이어트를 고민해야 하는 상황이라 함부로 먹을 수 없어 밀가루 없이 빵을 만들어 먹고 싶다. 글루텐 프리로 장 건강을 챙길 수 있고 아몬드 가루를 밀가루 대용으로 사용해 단백질이 풍부한 저탄수화물 아몬드 바나나 빵을 만들어 본다.
레시피라고 할 것도 없이 아주 간단하다. 평소 잘 익은 바나나를 좋아하지 않아 잘 먹지 않지만 아몬드 바나나 빵을 만들 때는 바나나를 으깨주기 때문에 잘 익은 것이 좋다. 레시피라고 할 것도 없이 아주 간단하다. 평소 잘 익은 바나나를 좋아하지 않아 잘 먹지 않지만 아몬드 바나나 빵을 만들 때는 바나나를 으깨주기 때문에 잘 익은 것이 좋다.
올리고당 등을 넣어서 더 달게 해도 되지만 바나나 자체의 단맛만을 이용해서 만들면 아몬드 바나나 빵이 달지 않고 더 담백하다. 바나나 2개에 아몬드가루 3개를 떠넣고 올리브오일만 조금 넣었다. 올리고당 등을 넣어서 더 달게 해도 되지만 바나나 자체의 단맛만을 이용해서 만들면 아몬드 바나나 빵이 달지 않고 더 담백하다. 바나나 2개에 아몬드가루 3개를 떠넣고 올리브오일만 조금 넣었다.
물기가 별로 없을 정도로 반죽이 완성되면 오븐에서 구울 수 있도록 유산지를 깔고 잘 펴준다. 원래 베이킹파우더를 넣고 부풀려야 하는데 반죽을 쉽게 하고 싶어서 생략했다. 물기가 별로 없을 정도로 반죽이 완성되면 오븐에서 구울 수 있도록 유산지를 깔고 잘 펴준다. 원래 베이킹파우더를 넣고 부풀려야 하는데 반죽을 쉽게 하고 싶어서 생략했다.
일반적인 빵을 만들 때에 비해서 설탕이나 올리고당 같은 게 안 들어갔기 때문에 익혀서 먹어보면 되게 달지는 않아. 자연스러운 바나나 단맛이 나고 밀가루도 들어가지 않아 글루텐 프리에 저탄수화물 수제빵인 셈이다. 일반적인 빵을 만들 때에 비해서 설탕이나 올리고당 같은 게 안 들어갔기 때문에 익혀서 먹어보면 되게 달지는 않아. 자연스러운 바나나 단맛이 나고 밀가루도 들어가지 않아 글루텐 프리에 저탄수화물 수제빵인 셈이다.
오븐에 20분 정도 구웠지만 유산지가 달라붙어 뒤집을 수 없었다. 앞에서 10분 구워서 뒤집어서 한 번 더 구우면 표면이 덜 익었을 텐데 약간 탄 것 같은 부분이 더 맛있어. 오븐에 20분 정도 구웠지만 유산지가 달라붙어 뒤집을 수 없었다. 앞에서 10분 구워서 뒤집어서 한 번 더 구우면 표면이 덜 익었을 텐데 약간 탄 것 같은 부분이 더 맛있어.
아몬드 가루와 바나나를 섞은 조합이기 때문에 오븐에 조금 약하다. 그래도 속이 잘 익었다. 이대로 습하지 않게 잘 식힌 뒤 유산지를 살짝 떼어내면 먹을 준비가 된다. 아몬드 가루와 바나나를 섞은 조합이기 때문에 오븐에 조금 약하다. 그래도 속이 잘 익었다. 이대로 습하지 않게 잘 식힌 뒤 유산지를 살짝 떼어내면 먹을 준비가 된다.
인위적인 단맛이 아니기 때문에 아몬드 바나나 빵이 너무 맛있고 고소한 아몬드 가루를 한번 구워줬더니 더 담백하게 변했다. 특히 식감이 정말 부드러운 빵 느낌이어서 밀가루를 아몬드 가루로 대체한 빵인데, 빵을 좋아하는 경우에도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다. 탄수화물은 적고 단백질은 풍부한 수제 아몬드 바나나 빵 만들기가 쉽기 때문에, 빵이 먹고 싶은 다이어터에게 추천. #아몬드바나나빵 #아몬드가루베이킹 #바나나빵 #아몬드가루 인위적인 단맛이 아니라서 아몬드바나나빵이 너무 맛있고 고소한 아몬드가루를 한번 구워줬더니 더 담백하게 변했다. 특히 식감이 정말 부드러운 빵 느낌이어서 밀가루를 아몬드 가루로 대체한 빵인데, 빵을 좋아하는 경우에도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다. 탄수화물은 적고 단백질은 풍부한 수제 아몬드 바나나 빵 만들기가 쉽기 때문에, 빵이 먹고 싶은 다이어터에게 추천. #아몬드 바나나빵 #아몬드가루베이킹 #바나나빵 #아몬드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