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 회계 2급 기출 문제를 받아 독학 여부를 검토하다

세무회계 2급 자격증은 세법지식과 세무회계 업무능력을 구체적으로 측정하는 지식형 시험을 통해 검증된 자격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전산세무시험보다 세무회계자격증이 난이도가 높고 학습내용도 좀 더 깊이가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기업현장에서 더 인정받는 자격증입니다. 실제로 전산세무회계 출제 내용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세무회계 자격증 취득 후 전산세무회계 자격증 취득은 쉽게 계속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세무회계 1급 자격증의 경우 상당한 모든 문제가 주관식 서술형으로 출제될 수도 있고 내용상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먼저 도전하시는 분들의 경우 세무회계 2급 자격증 취득을 우선해서 준비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하지만 세무회계 2급 기출문제를 풀어보면 2급도 결코 만만치 않은 난이도라는 것을 체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역시 2급이라고 하는데 기업회계 1급에 버금가는 난이도를 보이고 있고 최저 중급 이상의 회계지식을 요구하는 자격시험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세법 자체가 공부하는 양이 많고 각 세법 조항을 외우더라도 출제 자체는 조항을 다양한 유형으로 변경해서 출제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다른 일반적인 법 과목과는 달리 단순히 외우기만 하면 좋은 점수를 내는 것은 무리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무회계 2급 독학을 고민하시는 분들도 정말 면밀히 살펴서 독학을 결정해 주셨으면 하는데요. 물론 이미 다른 다양한 세무와 회계 관련 자격증을 취득해서 확실하게 세무나 회계에 대한 개념이 확실히 정해져 있다면 세무회계 2급 독학도 고민해야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다른 방향으로 공부하는 것도 생각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먼저 가장 확실한 것은 세무회계 2급 기출문제를 풀어보고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 어느 정도인지 점수가 어느 정도 나오는지 검토해서 독학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가장 명확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으니까 먼저 풀고 체크해 보세요.세무회계 2급 기출문제를 보고 시험수준을 확인한다(클릭)

세무회계 2급 시험은 전산세무회계시험과는 달리 모든 시험이 실무가 없는 이론시험으로 치러집니다.시험과목은 세법 1부가 법인세법 부가가치법, 세법 2부는 국세기본법, 소득세법, 조세특례제한법으로 되어 있습니다.각 부마다 객관식 25문항에 주관식 5문항식으로 총 20문항씩 출제되어 총 60문항을 풀게 됩니다.각 1부, 2부 모두 40점 미만이면 과락 탈락이 되지만 과락을 면하고 전체 평균 점수가 60점 이상이 되면 합격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세무회계 2급 기출문제를 풀어보면 내용 중에서 가장 어렵기도 하고 중요한 것이 부가가치법인데 부가가치법 자체가 소득액과 과세표준 그리고 납부세액 등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자체적으로 시작하기보다는 우선 그 부분을 공부할 수 있는 법인세법과 소득세법을 먼저 공부하면 보다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국세기본법의 경우 학습량은 그리 많지 않은 편이지만 여러 국세의 종류가 다양하고 또 쓰이는 용어에 익숙하지 않아 혼란스러운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용되는 용어에 대한 정리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먼저 독학 여부를 파악하는 데도 쓰였지만 세무회계 2급 기출문제가 실제로 필요한 것은 본격적으로 시험 준비를 할 때입니다. 물론 상당히 새로운 유형의 문제도 많이 출제되는 시험이지만 역시 출제 경향 자체는 항상 유지되고 있고, 자주 출제되는 빈출 문제는 매번 비슷한 출제가 계속되기 때문에 기출 시험 문제를 최우선으로 파고들어야 합격을 위한 최소한의 점수를 우선적으로 확보할 수 있습니다.개인적으로는 세무회계 2급 자격증 취득부터가 진정한 세무나 회계 관련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당당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곳에서 인정받고 활용도 높은 자격증인 만큼 열심히 준비하셔서 꼭 당당하게 취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