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어구이 생선구이팬 오븐 안동 건고등어 굽는 법 고등어 요리
휴일 동안 지방에 갔다가 오늘 아침 일찍 도착하니 집안일이 산더미처럼 쌓였어요.해도 해도 끝이 없었어요. 정리하고 정리하고 저녁 뭐 해 먹을까 했는데 마침 고등어가 있어서 가족들이 좋아하는 반찬이라 구워 한 끼 먹기로 했어요.
가족들이 너무 좋아하는데 구워서 치우는 건 정말 주부의 일이잖아요.그래서 뒷처리가 어려울 때는 뒤로 미루고 구워버리는 것 같아요. ^^: 매번 생물로 구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이번에 짠맛이 있는 안동 간고등어를 골랐습니다.
안동 여행 갔을 때 점심으로 먹어보고 꾸준히 우리 집에서 사랑받는 생선구이거든요.생물은 담가줘야 하는데 손질하면서 담그면 안까지 잘 스며들지 않거든요.이렇게 간을 해놓은 재료는 맛도 별미잖아요.기름에 굽는 방법도 있고 에어프라이어로 굽는 방법도 있습니다.저는 생선구이 오븐에 구워요.
간고등어 두 마리
간고등어 두 마리
재료는 메인 재료만 준비하면 된대요.취향에 따라 머릿수를 조절해주세요.큰 고등어 2마리 준비했어요.
오븐의 크기에 따라 머리와 꼬리를 그대로 구우셔도 됩니다.나는 사이즈에 맞게 머리와 꼬리 부분을 손질해서 잘라줬어요.
물로 한 번 헹군 후 물기를 제거해 주었습니다.기름을 두른 팬에 조리하려면 키친타올로 깨끗이 물기를 닦아내고 조리하십시오.생선구이 그릴 위에 손질한 메인 재료를 나열해 주세요.최대한 겹치는 부분 없이 고르게 그릴의 열이 닿도록 해주세요.양면 그릴 기능으로 25~20분 정도 구워주세요.재료 크기에 따라 굽기 시간을 조절해주세요.저는 크기가 크기 때문에 25분 정도 구워줬어요.20분 정도 구운 후 윗면의 색이 살아나고 5분은 하단만 찍어서 충분히 익혀주었습니다.기름을 뿌리지 않아도 충분히 촉촉하고 바삭바삭하게 구워지거든요.수분기가 부족하다면 생선 위에 오일을 조금 바르고 구우셔도 됩니다.소스볼에 간장과 와사비를 조금 더해서 같이 꺼내서 찍어 드세요.오븐 그릴에 구운 안동 건고등어구이입니다.노릇노릇하게 익었죠? 윗면은 바삭바삭 익었어요.내용물은 촉촉하기 때문에 뼈를 뜯어 바삭바삭 구운 살을 뜯어 먹어도 별미입니다.오븐 그릴에 구운 안동 건고등어구이입니다.노릇노릇하게 익었죠? 윗면은 바삭바삭 익었어요.내용물은 촉촉하기 때문에 뼈를 뜯어 바삭바삭 구운 살을 뜯어 먹어도 별미입니다.오븐 그릴에 구운 안동 건고등어구이입니다.노릇노릇하게 익었죠? 윗면은 바삭바삭 익었어요.내용물은 촉촉하기 때문에 뼈를 뜯어 바삭바삭 구운 살을 뜯어 먹어도 별미입니다.우리 가족은 한 사람 한 마리를 먹기 때문에 양은 두 배로 구워 주었습니다.지금은 뼈를 발라주지 않아도 잘 발라 먹고 구워주기만 하면 먹이기가 쉬워요.고등어는 뼈도 커서 발라 먹기도 편해요.우리 가족은 한 사람 한 마리를 먹기 때문에 양은 두 배로 구워 주었습니다.지금은 뼈를 발라주지 않아도 잘 발라 먹고 구워주기만 하면 먹이기가 쉬워요.고등어는 뼈도 커서 발라 먹기도 편해요.우리 가족은 한 사람 한 마리를 먹기 때문에 양은 두 배로 구워 주었습니다.지금은 뼈를 발라주지 않아도 잘 발라 먹고 구워주기만 하면 먹이기가 쉬워요.고등어는 뼈도 커서 발라 먹기도 편해요.오븐 그릴에 구울 때 윗면은 역할을 해도 하단 쪽은 덜 익었을 때가 있거든요.그래서 저는 역할을 할 때 꼭 밑에 불을 붙이고 5분 정도 추가로 구우면 안까지 잘 구워져서 짜고 고소한 생선구이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오븐 또는 에어프라이어 또는 프라이팬으로 통통한 생선구이를 준비해보세요~오븐 그릴에 구울 때 윗면은 역할을 해도 하단 쪽은 덜 익었을 때가 있거든요.그래서 저는 역할을 할 때 꼭 밑에 불을 붙이고 5분 정도 추가로 구우면 안까지 잘 구워져서 짜고 고소한 생선구이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오븐 또는 에어프라이어 또는 프라이팬으로 통통한 생선구이를 준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