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 갔던 강화 자연사 박물관입니다.
추울 때 갔는데 지금은 올려볼게요~
어른2명,아이2명 교육적이고 저렴할때까지^^
지금 우리 아이들이 접하기 어려운 성냥, 분, 실패, 이쑤시개도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다양한 토기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빗살무늬토기 4학년 때부터 학교에서 배우기 시작했기 때문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아이들의 뒤를 쫓았습니다 ^^
청자정병흑유투각면문
강화 선원사지 출토 기와는 건물을 올려다봐야만 볼 수 있었는데 가까이서 자세히 보니 문양이 아주 예뻤습니다.
강화 선원사지 출토 기와는 건물을 올려다봐야만 볼 수 있었는데 가까이서 자세히 보니 문양이 아주 예뻤습니다.
한옥을 지은 공간이 있어서 한옥의 생활을 연상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한옥과 어울리는 옛장식 보관함지난번 암사유적지에 갔을 때 자세히 본 신석기시대와 청동기시대 반지하 가옥의 움막 모습강화도자연사박물관 밖에는 실제 크기의 고인돌을 여러 개 볼 수 있습니다.어떤 형태로 어느 정도 크기였는지 책이 아닌 실제 고인돌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고인돌이 만들어지는 과정도 모형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영상실도 있습니다.한국어 버튼을 누르고 앉아서 쉬면서 영상을 보고 왔습니다^^영상실도 있습니다.한국어 버튼을 누르고 앉아서 쉬면서 영상을 보고 왔습니다^^생태계에 대한 내용도 배울 수 있습니다.아이들이 사회시간에 책으로만 배우는 내용을 직접 보고 느끼고 수업에 흥미를 가졌으면 합니다.외부활동도 좋지만 날씨가 덥고 추울 때는 실내에서 이런 공부도 좋을 것 같아요^^